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주는아름다움

곰보버섯

 

 

 

 

 

 

 

 

 

곰보버섯입니다.

물통 옆 돌 사이에 올라온 올해 처음 보이는 녀석이고, 생긴 모양새가 특이하여

혹 독버섯인가하여 조회 해 보니 식용이 가능한 곰보버섯이라하네요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좀 있어서 삼아 먹든가 데처서 요리하면 된다네요

이제 토굴에 별 녀석들이 다 찾아주네요 ㅎㅎ

돌 아래 불쑥 나온 녀석들의 물건?하나는 걸출하네요 ㅎㅎ 

** 생기기를 곰보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겻다고 쓸수 없는 것은 아니라네

생기기를 이렇게 생겨서도 요리의 재료로 쓰인다네

인간들이여 이쁘게 생길수록 못 먹는 독버섯인 경우가 많다네

삶에 있어서 형상에 얽매이지 맑지어다.

이쁜것에 너무 집착하면 때로는 그것이 독이 되어 님의 삶을 독으로 중독 시킬수도

있느니라....... 이쁜것 = 독=? ㅎㅎ 단 내것이 아니데 집착할시엔 ㅎㅎ

웃으면서 시작하는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