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주는아름다움

운문호에 잠기다

         
          청도 운문댐의 모습


 



           청도 운문댐을 지나다가 한없이 댐속으로 잠기다
           댐에는 물만 담는것이 아니었다
           댐은 물을 담기 위해 말들었고 존재한다는 내생각이 여지 없이 무너지는 날이다
           고요하고 고요해진 물은 저 거대하고 거대한 산마저 품에 안고 있었다
           물속에 잠긴 산이여
           산을 품은 호수여
           어디메가 산이고 어디메가 호수런가
           오늘밤에는 아마도  보름으로 달려가던 달마저 걸음을 멈추고
           성숙한 여인의 육체같은 나신을 저 강물에 몸을 담굴때
           이태백이 술잔을 들고 그대 찾아 들리라
           아
           자연의 요묘함이여
           오늘을 살아가는 나는 마음에 무엇을 담고 있는가?
           속된 욕심으로 가득찬 마음에 짐들을 하나 둘 내려놓고
           저 달과 벗하며 빛나고 빛나는 저 별들을 친구 삼아서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저 고요한 호수처럼 자연을 세상을 사랑을 가득 담고 싶다 오늘밤만이라도....
           그리하면 저 호수처럼 이밤 이태백이 벗하자며 찾아 들지 않겠는가?
           님들이여 
           오늘밤 마음에 무거운 짐들 잠시 내려두고 가슴에 한없이 가벼움을 채워 보지 않으렵니까?
           저 태산을 품에 안은 운문호 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