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지몽( 야생화 )

산국차를 만들며

산국(금국)

  

 

 

 

 

 

 

가을 야생화

산국화 입니다 일명 금국이라고도 합니다

양지바른 언덕배기에 노랗게 피어서 누구를 기다리고 있을까

너는 존재하는 자체로도 아름다움인데 꽃까지 피워서 더욱더 아름답구나

네게서 풍겨오는 향기는 세속에 물들지 않는 그대로의 삶이구나

너를 만나니 내 영혼마저 너의 향기에 물들어 가는구나

아아 내가 사는 세속의 삶에는 이렇듯 너처럼 순수 그 차체로서 타인의 영혼마저

물들일수 있는 이를 볼수가 없구나 아마도 내가 눈이 나빠서 일꺼야

내 오늘 그대를 만나서 한없는 행복에 젖는다

이가을 그대는 아마도 내게 아름다운 세계를 보여주기 위하여 아무도 찾지 않는 외진 곳에서

꽃피우고 있었을꺼야 나는 그대를 만나서 내가사는 세계에서 볼수 없는것을 그대로부터 볼수 있단다

그대 아름다운 인연이여

그대처럼 순수하고 향기로운 영혼으로 살고 싶구나

산국화향기에 취하여 본다

그와 인사를 나누고  ...산국화 송이를 따서 담고 담는다

손에도 몸에도 국화향이 베여든다

채취한 꽃을 가볍게 씻어서  건조기 살짝 돌린 후 그늘에 말린다

산국화 차를 만들어 본다

오늘 채취한 차는 건조 될때까지 기다려야 차로서 마실수 있겠지

기념으로 작년에 만들어 놓은 산국차를 한잔 하기로 했다

방안 가득 퍼지는 꽃향이여

쌉쌀한 맛 뒤로 입안에 남아 도는 꽃향이여

오늘도 그대 향처럼 살고프구나

오늘도 그대 향처럼 세상을 아름답게 물들이고 싶구나

산국향이여

휴일 그렇게 산국화(금국)를 만나서 대화를 하고 산국화를 채취하여서

산국차를 만들고 산국차 향에 취해 봅니다

영혼이 아름다운 그대에게 이 향을 전화고 싶다

영혼이 아름다운 그와 이 차를 나누어 마시고 싶다.

 

* 산국차:  해열진정효과. 감기몸살. 두통.구내염.고혈압.머리를 맑게하는 효과....있다고함.

 

 

 

 

 

 

'취향지몽( 야생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담꽃 피다  (2) 2013.11.04
까실쑥부쟁이꽃 피다  (1) 2013.10.29
제비꽃 피고 있는...  (11) 2013.04.16
꽃이진다  (15) 2013.04.10
각시붓꽃  (8) 2013.04.08